손흥민의 승리 예측

손흥민의 승리 예측

손흥민의 승리 예측

Blog Article

36일 만에 선발 라인업에 복귀한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이제 결승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18일 토트넘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UEFA 유로파리그 우승에 대한 각오를 강하게 드러냈다. "수요일(한국 시간 목요일)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밝힌 손흥민은 "수요일에 해야 할 일이 많다. 토트넘은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운명의 날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손흥민과 토트넘은 오는 22일 스페인 빌바오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유로파리그 결승전을 치릅니다. 17년 만에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토트넘과 프로 데뷔 이후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손흥민 모두에게 기념비적인 날이 될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요일에 결과를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제부터 토트넘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모두가 하나가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개인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가 제 인생 최고의 날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역사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정말 기대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토트넘에서 10년을 보내는 동안 우승 기회는 세 번 있었습니다. 손흥민은 매번 눈물을 흘렸습니다. 2016-2017시즌에는 첼시에 이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2위를 차지했고, 2018-2019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지만 리버풀에 우승 트로피를 내줬습니다. 2020-21시즌에는 카라바오컵 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패했습니다.

토트넘에서의 네 번째 도전이자 마지막 우승 도전일 수도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 1월 손흥민과 1년 계약 연장 옵션을 행사했습니다. 이번 시즌이 끝나면 계약이 만료되기 때문에 장기 계약 갱신을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손흥민이 단순히 1년 더 머물기로 했다는 사실은 2026년 6월 이후 손흥민과 결별하겠다는 뜻과 같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은퇴를 원하지만 구단은 이미 결정을 내렸습니다. 사실 유로파리그는 토트넘과 손흥민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입니다.

손흥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토트넘은 오늘도 비야에 패했습니다. 리그가 중요하지 않더라도 결승전 전에 지는 것은 좋은 추세가 아닙니다. 게다가 토트넘은 공격에서 매우 중요한 제임스 매디슨, 데얀 쿨루세프스키, 루카스 베리발을 부상으로 잃었습니다. 핵심 선수 3명이 빠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기기 위해서는 손흥민이 살아나야 합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결승전에는 항상 상황과 선수들이 상황을 바꿀 수 있다"며 경험 많은 에이스 손흥민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손흥민을 결승전에 활용하기 위해 그는 주중 애스턴 빌라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에서 74분을 뛰게 하며 평가전을 마무리했습니다.

비야전 선발로 복귀한 손흥민은 부상 한 달 만에 경기 감각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74분 동안 88%의 패스 성공률로 한 방을 시도했습니다.

손흥민의 가장 큰 강점인 스피드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전반 40분 손흥민은 상대의 세트피스를 막아내며 역습을 전개하는 동시에 스피드로 상대를 떨쳐내는 괴력을 과시했습니다. 윌슨 오도버가 비야의 패스를 헤딩으로 막아내자 손흥민이 이를 잡아 상대 진영으로 공을 날렸습니다. 기세가 오르자 그는 비야 수비수들을 쉽게 뿌리치고 점수 차를 벌렸습니다. 마지막 패스가 부정확해 어시스트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손흥민의 질주가 살아나며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안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의 스피드를 보고 부상 복귀에 대해 합격점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는 컨디션 점검을 위해 파견된 빌라전을 평가하며 "손흥민이 뛰고 있어서 다행이다. 그는 컨디션이 좋아 보였다"며 "상당한 돌파구를 보여줬다.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여러 번의 기회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손흥민 본인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중요한 것은 손흥민이 리듬을 되찾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다. 오늘 밤 경기에서 여러 번 그런 모습을 보여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추천

BBC는 또한 "토트넘에게 희망의 불꽃은 지난 한 달 동안 발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주장 손흥민의 복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eport this page